사회

부산, 전공의 사직 처리 현황은?



전국의 수련병원에서 1만 명 이상의 전공의가 복귀하지 않고 사직 처리를 받았다. ‘빅 5’ 병원(서울대, 세브란스, 서울아산, 삼성서울, 서울성모병원)은 전공의의 사직 처리를 완료했다. 전공의 일부는 보건복지부 장관과 병원장을 공수처에 고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지역의 수련병원은 5곳 중 3곳이 사직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사직 처리 현황을 면밀히 확인하며, 하반기 전공의 모집에 차질이 없게 하겠다고 설명했다. 중대본에 따르면 경찰은 복귀한 전공의 '블랙리스트'를 작성한 18명을 검찰에 송치했으며, 9월까지 복귀할 경우 군 입영 연기 특례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수련병원 중 동아대병원과 인제대 부산백병원과 해운대백병원은 전공의 사직을 확정했고, 부산대병원과 고신대병원은 여전히 보류 중이다. 동아대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동아대병원 내부는 현재 사직 시점을 놓고 내부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정부는 사직 처리를 완료하지 않은 수련병원의 전공의 정원을 줄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의대 교수의 반발과 소송 부담을 의식한 병원 측은 사직 처리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전공의 800명을 사직 처리한 후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인원을 줄일 계획을 복지부에 제출했다.

 

아름다운 설산 조지아 카즈베기

베기로 더 많이 불린다. 마을에서는 프로메테우스 신화가 전해지는 카즈베기산(5,047m)을 감상할 수 있다.트레킹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철인 6월부터 8월까지로, 온화한 날씨와 함께 다양한 야생화가 만개한다. 반면, 겨울철에는 눈과 얼음으로 인해 트레킹이 쉽지 않다. 가을인 9월과 10월에도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지만, 기온이 떨어지므로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하다.트루소 마을에서 자카고리 요새까지 왕복 22km의 평지 코스는 약 6시간 소요된다. 카사라 피크(3,350m)를 지나면서 펼쳐지는 초록빛 풍경은 환상적이다. 강을 따라 걷는 길은 아름다운 하이킹을 제공하며, 야생화가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다.게르게티 빙하 트레일은 카즈베기 마을에서 시작되며, 게르게티 트리니티 교회를 지나서 8시간 이상 소요되는 도전적인 코스이다. 이곳에서는 야생화와 함께 눈 덮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하산길에 만나는 교회는 사진 촬영에 적합하다.주타 계곡은 설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산책로로, 주타호수까지의 평이한 코스는 약 1시간 반이 소요된다. 이곳은 고요한 자연 속에서 새소리와 빙하 소리를 들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카즈베기의 설산 풍경은 알프스보다도 아름다우며, 천상의 화원과 같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