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큐브

추석 영상에 김건희 여사 출연한다

 김건희 여사가 이번 추석 영상 메시지에 등장하게 된다. 국민권익위원회와 검찰의 '무혐의' 결론, 그리고 검찰 수사심의위원회의 '불기소' 권고에 따라 자숙을 끝낸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 부부는 설이나 추석에 함께 촬영해 왔다"며, 이번에는 김 여사가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설 영상에서는 김 여사가 불참하고 윤 대통령만 직원들과 합창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추석 메시지는 다문화 가정과 소외된 계층과 함께 촬영될 예정이며, 금요일쯤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여사는 최근 기시다 일본 총리의 부인과 함께 K팝 기획사를 방문하는 등 대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관계자는 또한 김 여사의 일정을 관리할 제2부속실의 설치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8월 기자회견에서 적합한 장소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김 여사의 복귀와 활동은 여론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겨울아 기다려! 홍천강 꽁꽁축제에서 인삼송어 낚고 경품 팡팡

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6년근 인삼을 먹여 키운 '인삼송어'를 전면에 내세웠다. 일반 송어보다 항산화 수치가 높아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진 인삼송어는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풍미를 자랑하며, 축제 현장에서 직접 낚는 짜릿한 손맛까지 선보인다.특히 올해는 지속되는 이상기온에도 걱정 없이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폰톤(부교)을 활용한 낚시터를 기존보다 3배 규모로 확장 운영한다. 이는 안전하고 쾌적한 낚시 환경을 조성하여 더욱 많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  사하기 위한  주최측의 노력이다.축제의 백미는 단연 '인삼송어 얼음낚시'다. 4개 구역으로 나뉘어 운영되는 넓은 얼음 낚시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짜릿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한다. 혹시 송어를 낚지 못하더라도 실망은 금물!  '꽝 없는 낚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경차 2대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의 주인공을 찾는 이벤트도 진행된다.이외에도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눈과 얼음 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놀이 시설,  추위를 녹여줄 다양한 먹거리,  흥겨운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가 가득하다.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