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노화 방지와 건강 유지를 위한 일본의 '5분 루틴' 무엇?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첫 번째 방법이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줄어들면 혈당 흡수 능력이 떨어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다리 근육은 특히 많이 감소하므로, 이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약사 가토마사토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하루 5분 체조'를 추천한다. 이 체조는 슈퍼맨, 플랭크, 스쿼트, 투명줄넘기 등을 포함하며, 매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가급적 매 끼니에 고기, 달걀, 생선 등을 포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 기능을 높이기 위해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피하고, 녹색 채소나 과일을 포함한 식사를 권장한다. '그린 스무디'와 '무지개 샐러드'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메뉴로 소개된다.
과도한 식단 제한이나 비싼 영양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
이러한 실천을 통해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 美 소고기부터 망 사용료까지 따져, 보고서로 한국 압박
- 가성비 커피도 이제 옛말...식음료 줄줄이 상승
- 제주도 홍보, 이제 MZ세대에게 맡긴다?! 글로벌 서포터즈 'JJ 프렌즈' 떴다!
- 당신이 다니는 회사는 '천국'인가 '지옥'인가... 대기업 육아휴직 사용률 70배 차이
- "저희 반만 복귀합니다"... 의대생들의 신종 투쟁, 정부 당혹
- 테이, 故장제원 두둔 논란에 해명 "상황이 안타까웠다"
- 푸틴, 왕이에게 '극비 메시지' 전달... '미국 없는 세계' 만들기 시작됐다
- 탄핵 선고일, 유혈사태 우려에 '갑호비상' 발령
-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인생샷' 명소로 등극
- 임윤찬, 차원이 다른 연주로 전석 매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