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몸까지 망치는 우울증, 20대 남성 꼭 알아야 할 증상은?



우울증은 정신적인 문제로 알려져 있지만, 신체에도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우울증의 증상은 단순히 감정의 변화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다.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WebMD)’에 따르면, 우울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신체 증상은 다양하다.

 

첫째, 지속적인 근육 및 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우울증이 통증을 유발하는 이유는 뇌의 화학 물질이 통증을 다루는 신경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 수면에 문제가 생기며, 불면증이나 과도한 수면이 우울증의 신호일 수 있다. 셋째, 충분한 휴식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이 지속되면 우울증을 의심해야 한다.

 

또한,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뿐 아니라 우울증의 증상일 수 있다. 우울증은 심장 질환 위험도 높인다. 소화 불량, 설사, 변비 등의 소화기 문제도 우울증과 연관이 있으며, 뇌와 소화기관의 연결 때문이다. 두통은 편두통을 포함해 우울증이 심한 사람에게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다.

 

식욕 변화와 체중 변화도 우울증의 중요한 신호로, 일부는 식사를 줄이고, 일부는 과식하게 된다. 또한, 허리 통증이나 목통증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면 우울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성생활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거나 짜증이 자주 나는 것도 우울증의 증상이다.

 

이러한 신체적 증상들이 나타날 경우, 우울증을 의심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없어서 못 판다"… 크리스마스 한정판 호텔 곰인형, 대체 뭐길래?

인형은 SNS 인증샷 열풍을 타고 품귀 현상까지 빚고 있다.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와 '도어맨 베어' 인형으로 꾸며진 트리를 선보인 이후 관련 PB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트리에 장식된 도어맨 베어 열쇠고리는 빠르게 매진되어 2차 재입고까지 진행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매년 테디베어뮤지엄과 협업하여 한정판 크리스마스 곰인형을 선보이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올해 출시된 크리스마스 곰인형은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9배나 급증하며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인형과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호텔신라도 자체 캐릭터 '신라베어'의 겨울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하며 인기 몰이에 합류했다. 100여 마리의 신라베어로 호텔 로비를 꾸민 제주신라호텔은 방문객들의 끊이지 않는 구매 문의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신라베어 인형과 열쇠고리는 물론, 신라베어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케이크 '신라 베어즈 위스퍼'까지 SNS 인증샷 열풍을 타고 조기 품절 사태를 빚고 있다. 호텔신라는 당초 예상보다 케이크 판매 수량을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예약이 조기에 마감되었다고 밝혔다.이처럼 호텔 PB 상품의 인기가 치솟는 이유는 단순히 상품 구매를 넘어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호텔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호텔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고 이를 추억하기 위해 관련 PB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PB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