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침부터 '이것' 먹는 당신, 위험하다!
'아침밥이 보약'이라는 말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하지만 바쁜 아침, 간편함만 추구하다간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려면 아침 식사 메뉴부터 주의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 경고한다.
달콤한 시리얼은 순간적인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지만, 급격한 혈당 상승으로 인해 오히려 피로감을 높일 수 있다. 통곡물, 저당 시리얼을 선택하거나 신선한 과일, 견과류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라면은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아침부터 몸을 붓게 만들고, 인공 향료와 방부제는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과일 맛 요구르트에는 설탕과 인공 첨가물이 가득한 경우가 많다.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에 신선한 과일이나 꿀을 곁들여 먹는 것이 훨씬 건강하다.
흰 빵과 베이글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들어져 영양소가 부족하고 포만감도 오래가지 않는다. 통곡물 빵이나 베이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팬케이크와 시럽은 설탕 덩어리나 다름없다. 통곡물이나 아몬드 가루로 만든 팬케이크에 신선한 과일이나 소량의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 먹자.
베이컨과 소시지는 높은 나트륨과 포화지방 함량으로 건강에 해롭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다면 달걀, 두부 등을 추천한다.
머핀과 페이스트리는 정제 설탕과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가득하다. 직접 통곡물 가루로 굽고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건강하게 즐기도록 하자.
- '먹을수록 젊어진다'...의사들이 극찬하는 '10대 항염증 식품' 공개
- 옥스퍼드도 인정한 '한국어'...영어사전에 등재
- '권력을 위해 버린 사랑'...태종-원경왕후의 숨겨진 스캔들
- '바람의 손자' 다시 분다..이정후, 12일 미국 출국, "완벽 부활" 선언
- '지금 거신 전화는' 유연석의 숨겨진 비밀
- '극강의 매혹' 선사할 뮤지컬 돈 주앙 내한
- 24년만의 자유, '존속살해' 김신혜, 극적 무죄 석방
- '형님 먼저' 라면의 귀환...48년 전 그 맛 기억하십니까?
- 커리도 소용없었다! 골든스테이트, 충격적인 30점 차 대패
- '일본 미술의 신성' 아야코 록카쿠의 형광빛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