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침부터 '이것' 먹는 당신, 위험하다!
'아침밥이 보약'이라는 말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하지만 바쁜 아침, 간편함만 추구하다간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려면 아침 식사 메뉴부터 주의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 경고한다.달콤한 시리얼은 순간적인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지만, 급격한 혈당 상승으로 인해 오히려 피로감을 높일 수 있다. 통곡물, 저당 시리얼을 선택하거나 신선한 과일, 견과류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라면은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아침부터 몸을 붓게 만들고, 인공 향료와 방부제는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과일 맛 요구르트에는 설탕과 인공 첨가물이 가득한 경우가 많다.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에 신선한 과일이나 꿀을 곁들여 먹는 것이 훨씬 건강하다.
흰 빵과 베이글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들어져 영양소가 부족하고 포만감도 오래가지 않는다. 통곡물 빵이나 베이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팬케이크와 시럽은 설탕 덩어리나 다름없다. 통곡물이나 아몬드 가루로 만든 팬케이크에 신선한 과일이나 소량의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 먹자.
베이컨과 소시지는 높은 나트륨과 포화지방 함량으로 건강에 해롭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다면 달걀, 두부 등을 추천한다.
머핀과 페이스트리는 정제 설탕과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가득하다. 직접 통곡물 가루로 굽고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건강하게 즐기도록 하자.
- 교도소 과밀 해소 비책…가석방 월 1300명 추진
- 욕설의 배신, 알고 보니 '최고의 부스터'?
- KBO 선수 평균 연봉 2억 7762만원, 가장 돈 많이 쓴 구단은?
- 프로듀서 배제되자마자 120억 소송…MC몽, 무슨 일이?
- 면허취소 2배 만취였던 곽도원, 3년 만의 복귀…반응은 싸늘
- HD현대, '안전'을 브랜드로…중대재해 제로에 도전장 던졌다
- '의사 출신' 정은경 한마디에 한의계 폭발
- '옥중 생일' 尹 "청년은 내 자녀… 계엄은 애국의 실천"
- 손흥민 동료 되기도 전에 '레알' 가나?…토트넘, 69억에 데려온 유망주 뺏길 판
- 스키장이 '쿠키런'에 통째로 먹혔다…6천 평 규모 '쿠키런 스위트랜드'의 정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