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이슈
안귀령에 '21세기 잔 다르크'… BBC가 뽑은 올해의 충격적 장면들
영국 BBC가 선정한 '올해의 인상적인 12장면'에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의 모습이 포함되어 화제가 되었다.
BBC는 12월 3일 비상계엄 당시 국회에서 계엄군의 총을 막아선 안 대변인의 장면을 선정하며, 이를 "굳건한 결단력의 상징"으로 평가하고, 이 장면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언 직후 국회의원들의 법안 처리를 막으려는 군인들과 싸우는 모습을 담았다"며, 안 대변인의 모습이 마치 19세기 잔 다르크 초상화를 떠올리게 한다고 극찬했다.
안 대변인은 당시 상황에 대해 "이성적으로 판단할 여유가 없었다. 막아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고 회고하며,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는 사실이 가슴 아프다"고 말했다.
이번 리스트에는 이 외에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을 받은 뒤 주먹을 치켜든 장면, 미국 인디애나주의 개기일식 사진, 프랑스 파리 올림픽 개회식 논란 이미지 등 다양한 장면이 포함됐다. 특히 개기일식 장면은 항공기가 고리 모양의 빛을 뚫고 지나가는 순간을 포착해 절묘함을 자랑했다.
또 가자지구 난민캠프, 시리아 독재자 알아사드 동상에 대한 주민들의 저항, 스페인 발렌시아 홍수, 인도네시아 루앙화산 폭발 등 세계 각지의 사건과 풍경도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 "단군신화부터 시작된 퀴어 역사"... 기록으로 밝혀진다!
- "사기 탄핵이다!" 나경원 발언에 아수라장 된 국회
- LA 산불에 NBA도 '멈춤' 레이커스 경기 취소, 감독들 집 잃어
- "어디로 가야 하나요?" 은행 점포 감소에 '막막한' 어르신들
- "꽃다발 중고로 삽니다"...가성비 시대가 바꾼 '졸업식 풍경'
- 4.19부터 비상계엄까지..시민의 목소리, 예술로 되살아나다
- "힘내라" 영치금으로 쏜다! 조국, '윤석열 퇴진' 집회에 커피 1000잔 지원
- "호캉스 전쟁 시작됐다"... 6일 황금연휴에 터진 호텔 패키지 대란
- 9만 원짜리 장식장에서 발견된 '1000만 원대 명품
- "122억 날아갔다"... 패리스 힐튼도 집 잃은 LA '지옥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