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HD현대, '1600만 뷰' '영화 같은' 광고의 비밀은?

 단순히 상품을 홍보하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 광고는 예술이 되고, 영화가 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광고를 콘텐츠 그 자체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이 앞다투어 '영화 같은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HD현대는 최근 공개한 광고 'The Cube: 더 큐브'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밤마다 실제 큐브처럼 회전한다는 소문이 도는 미스터리한 HD현대 사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스토리는 마치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한다. 1,600만 회가 넘는 유튜브 조회수가 증명하듯, 소비자들은 광고 그 이상의 재미와 감동에 열광했다.

 

SK텔레콤은 아예 8분짜리 단편 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을 제작하며 영화 같은 광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놀랍게도 이 영화의 시나리오 초안은 SK텔레콤의 AI '에이닷엑스'가 작성했다. AI 알고리즘 중독이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영화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이처럼 기업들은 단순히 제품을 노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영화적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영화 같은 광고'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효과적인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MZ세대는 광고를 단순한 정보 전달 수단이 아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로 소비한다"며 "앞으로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형식과 결합된 고퀄리티 광고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심 속 오아시스가 펼쳐진다 '솔로지옥4' 출연진 사로잡은 '그곳'

남산에 위치한  초호화 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하 반얀트리 서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을  '천국도'로 제공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1박에 무려 11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의 이 스위트룸은 오직 단 두 개뿐인 특별한 공간이다. 복층 구조로 설계된 객실은 넓고 쾌적한 공간과 함께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감싸는 프라이빗 풀을 갖추고 있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넓은 창을 통해 한눈에 들어오는 남산의 풍경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특히 이 객실은  바비 브라운 브랜드의 CEO 바비 브라운, 일본 배우 오다기리 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지 윈스턴 등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머물렀던 곳으로도 유명하다.반얀트리 서울은 단 50개의 객실만 운영하며 프라이빗하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투숙객들은 '천국도'로 선택된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외에도 객실 내 프라이빗 풀, 최고급 스파 트리트먼트,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특히  '솔로지옥4'  출연진들이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반얀트리 서울의 가장 매력적인 공간 중 하나다. 에메랄드 빛 온수 풀은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유지되며,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나무들과 남산의 풍경은 마치 이국적인 휴양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매년 여름 화려한 풀파티가 열리는 '핫플레이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솔로지옥'은 매 시즌 '지옥도'와 극명한 대비를 이루는 럭셔리하고 환상적인 '천국도'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왔다. 시즌1과 2에서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가 시즌3에서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디플로매틱 스위트'가 '천국도'로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다.이처럼 매 시즌 화제의 중심에 서는 '천국도 호텔'은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대표적인 예시다. '솔로지옥4'를 통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반얀트리 서울' 역시 방송 이후 예약 문의가 쇄도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