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큐브

국민 MC가 성 로비?..나카이 마사히로, 후지TV 성상납 의혹에 일본 '발칵'

 일본 국민 MC 나카이 마사히로(52)가 후지TV 여직원 성상납 의혹에 휩싸이며 연예계는 물론 일본 사회 전체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주요 기업들의 광고 중단이 이어지는 가운데, 후지TV의 조직적인 은폐 의혹까지 제기되며 파문이 확산되는 모양새다.

 

사건의 발단은 일본 주간지 '슈칸분슌'의 보도였다. 슈칸분슌은 최근호에서 후지TV가 유력 연예인들을 관리하기 위해 여성 아나운서와 스태프들을 동원, 조직적으로 성상납을 강요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특히 슈칸분슌은 나카이 마사히로가 후지TV 여직원에게 성상납을 받았고, 피해 여성에게 거액의 합의금을 지불하며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고 보도했다. 

 

나카이는 "모두 제 부족함 때문"이라며 사과했지만, "합의가 이뤄져 연예 활동에는 문제없다"는 발언으로 '진정성 없는 사과'라는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후지TV 소속 여성 아나운서 A씨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자신도 과거 편성부장 B씨로부터 다른 남성 연예인에게 성상납을 강요받을 뻔했다고 폭로했다. A씨는 "B씨가 '중요한 프로그램을 맡기려면...'이라며 은밀한 만남을 제안했다"고 주장하며 후지TV 내부에 만연한 성상납 강요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스캔들이 일파만파 커지자 도요타, 닛산, 세븐&아이홀딩스, 카오, 이온, 맥도날드 등 15개 이상의 일본 대기업들은 후지TV에 대한 광고를 중단했다. 기업들은 "사실 관계가 확인될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 "기업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며 광고 중단 이유를 밝혔다.

 

미나토 고이치 후지TV 사장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관계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구체적인 해명을 내놓지 않고 "조사 중"이라는 말만 반복해 비판을 받았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연예인 스캔들을 넘어 일본 연예계, 나아가 사회 전반에 만연한 여성 착취 문제에 대한 경종을 울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특히 권력형 성범죄, 성을 매개로 한 로비 문화 등 고질적인 병폐가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분석이다.

 

일본 네티즌들은 "빙산의 일각일 뿐", "이번 기회에 일본 연예계의 추악한 민낯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진상 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봄 여행, 지금이 기회!" 하나투어·노랑풍선·놀유니버스, 숙박 할인 '총출동'

업계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비수도권 지역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숙박세일 페스타'는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숙박 예약 및 할인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실제 투숙 기간은 4월 6일까지다.참여 기업을 통해 숙박 상품을 예약하면 7만원 이상 상품에 대해 3만원, 7만원 미만 상품에 대해 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번 숙박세일 페스타 동참을 계기로 각 여행사들은 자체적인 프로모션을 더해 고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한다.하나투어는 삼성카드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N PAY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숙박, 항공, 렌터카 3종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노랑풍선은 국민카드 및 우리카드로 6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국내 숙박 5,000원/10,000원 할인(각각 10만원/20만원 이상 결제 시), 해외 숙박 7% 할인, 국내 렌터카 6%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된 쿠폰팩을 증정한다.놀유니버스는 3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비수도권 숙소 예약자를 대상으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야놀자 플랫폼 VIP 멤버십 '골드클래스' 회원에게는 최대 5%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충성 고객 확보에 힘쓴다.이번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국내 여행 기업들은 봄철 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추가 혜택과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