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큐브

'대세는 이재명?' 여론조사서 국힘 후보들 줄줄이 KO당해

 한국갤럽이 실시한 최근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국민의힘 주요 후보들과의 양자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5일 그 결과가 발표되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힘의 김문수,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 뿐만 아니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의 가상 대결에서도 모두 50%를 넘는 지지율을 기록했다. 특히 김문수 후보와의 대결에서는 56%의 지지율로 35%에 그친 김 후보를 21%포인트 차이로 크게 앞섰다.

 

다른 후보들과의 대결에서도 이재명 후보는 안철수 후보(52% 대 35%), 한동훈 후보(52% 대 36%), 홍준표 후보(52% 대 38%), 한덕수 권한대행(53% 대 38%)을 상대로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격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포함된 3자 대결 시나리오에서도 이재명 후보의 우세는 계속되었다. 이재명 후보와 한덕수 권한대행, 이준석 후보 간 3자 대결에서는 이재명 후보 49%, 한덕수 권한대행 31%, 이준석 후보 10%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재명 후보와 홍준표 후보, 이준석 후보 간 대결에서도 이재명 후보 48%, 홍준표 후보 31%, 이준석 후보 9%로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한편, 한덕수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4%가 '출마하면 안 된다'고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29%는 '무소속 출마 후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무소속 출마 후 완주해야 한다'는 의견은 8%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통신사가 제공한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무작위로 추출하여 무선전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 포인트이며, 성별, 연령별, 지역별 인구비례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했다. 응답률은 14.0%였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현재 정치권의 역학관계와 유권자들의 선호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향후 대선 국면에서 각 정당과 후보들의 전략 수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인생샷보다 인생 경험! 한국관광공사 '요즘여행'이 소개하는 '진짜' 바다 여행

과 의미를 중시하는 체험형 콘텐츠 시리즈 '요즘여행'을 새롭게 기획·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그 첫 번째 테마는 바로 '바다'이다.'요즘여행'은 아직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감각 있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는 국내여행의 숨은 매력과 색깔을 격월로 소개하는 콘텐츠다. 특히 여행자가 직접 몸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교감하며, 깊은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왜 첫 번째 테마가 바다일까? 한국관광데이터랩의 최근 내비게이션 통계가 그 답을 보여준다. 자연관광지 검색 상위 10위가 모두 해변 및 해수욕장으로 나타날 만큼, 바다를 향한 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얼마나 뜨거운지 확인할 수 있었다.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요즘여행'은 단순히 눈으로 보고 사진 찍는 여행이 아닌,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회복하며 지속가능한 가치까지 생각하는 여행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유의 매력과 관광 수요 데이터를 융합하여 창의적이고 문화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요즘여행'의 의미를 강조했다.그렇다면 '요즘여행'이 추천하는, 바다를 가장 '요즘답게' 즐기는 방법 5가지는 무엇일까?말과 함께 해변을 달려본다! 전북 고창 명사십리 해변 승마: 드넓은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아름다운 명사십리 해변. 이곳 '휘게팜 고창해변승마클럽'에서는 초보자도 안전하게 해변 외승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석양 물든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말과 함께 백사장을 달리는 경험은 잊지 못할 감성적인 순간을 선사한다.섬과 예술을 라이딩으로 만난다! 인천 옹진 신도·시도·모도 예술 감성 라이딩: 인천 삼목선착장에서 배로 10분이면 닿는 신도. 연도교로 연결된 시도, 모도까지 자전거나 바이크로 편안하게 섬 일주가 가능하다. 모도의 '배미꾸미조각공원'에서는 탁 트인 바다 풍경과 어우러진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며 자연과 예술 속에서 힐링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맨발로 지구 에너지를 느껴본다! 충남 태안 기지포해수욕장 슈퍼 어싱 체험: '어싱(Earthing)'은 맨발로 땅을 걸으며 지구의 에너지를 받는 치유 행위다. 기지포해수욕장은 특히 바닷가 모래 해변에서의 어싱 효과가 뛰어나 '슈퍼 어싱 성지'로 불린다. 약 2시간 코스의 해변 산책로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바다 위에서 평온을 찾아본다! 부산 광안리 SUP 요가: 국내 대표 SUP(Stand Up Paddleboarding) 명소인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이색적인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SUP 보드 위에서 균형을 잡고 명상과 요가 동작을 수행하며 일렁이는 파도 소리를 배경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다.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주말마다 운영된다.제주 해녀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본다! 제주 하도리 해녀 물질 체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에서는 현직 해녀와 함께 바다에 직접 들어가 해산물을 채취하는 생생한 '물질 체험'을 할 수 있다. 해녀 장비를 착용하고 태왁과 빗창을 들고 바닷속으로 들어가 제주의 독특한 해양문화와 해녀의 고된 삶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특별한 경험이다. 잡은 해산물을 맛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요즘여행' 콘텐츠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와 각 체험 프로그램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의 '요즘여행 테마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