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큐브
'대세는 이재명?' 여론조사서 국힘 후보들 줄줄이 KO당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힘의 김문수,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 뿐만 아니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의 가상 대결에서도 모두 50%를 넘는 지지율을 기록했다. 특히 김문수 후보와의 대결에서는 56%의 지지율로 35%에 그친 김 후보를 21%포인트 차이로 크게 앞섰다.
다른 후보들과의 대결에서도 이재명 후보는 안철수 후보(52% 대 35%), 한동훈 후보(52% 대 36%), 홍준표 후보(52% 대 38%), 한덕수 권한대행(53% 대 38%)을 상대로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격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포함된 3자 대결 시나리오에서도 이재명 후보의 우세는 계속되었다. 이재명 후보와 한덕수 권한대행, 이준석 후보 간 3자 대결에서는 이재명 후보 49%, 한덕수 권한대행 31%, 이준석 후보 10%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재명 후보와 홍준표 후보, 이준석 후보 간 대결에서도 이재명 후보 48%, 홍준표 후보 31%, 이준석 후보 9%로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한편, 한덕수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4%가 '출마하면 안 된다'고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29%는 '무소속 출마 후 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무소속 출마 후 완주해야 한다'는 의견은 8%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통신사가 제공한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무작위로 추출하여 무선전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 포인트이며, 성별, 연령별, 지역별 인구비례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했다. 응답률은 14.0%였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는 현재 정치권의 역학관계와 유권자들의 선호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향후 대선 국면에서 각 정당과 후보들의 전략 수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게임 시장 뒤집은 10대들의 반란! 마비노기 모바일, MMORPG 판도 완전히 바꿨다
- 일제가 두려워했던 그 길을 따라간다... 광복절 하루만 운행되는 '비밀 열차' 뭐길래?
- 다이어터들 충격! 고구마를 더 달콤하게 만드는 '금지된 비법' 공개
- 식탁 위 '보이지 않는 독' 물티슈의 충격적 진실
- 도쿄올림픽 때 '촌스럽다' 혹평받던 양산, 3년 만에 '인생템' 등극... 이유는?
- 타율 0.219 이우성, 친정팀 복귀 후 자신감 폭발
- 넷플릭스 덕분에 '갓'생 역전! 검은 모자의 글로벌 신분 상승기
- 홍준표 "내 30년 당, 사이비 종교에 장악당했다!'"
- 폭염에 닭도 울고, 지갑도 울고… 삼계탕 '금계탕' 되다!
- 폭염 지옥 탈출! 국립수목원에서 '밤까지' 즐기는 은밀한 숲캉스